금감원장, 보험사에 ‘위험관리·상생금융’ 당부_브라베에서 이기는 방법_krvip

금감원장, 보험사에 ‘위험관리·상생금융’ 당부_오토바이 경매로 돈 버는 방법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어제(15일) 열린 ‘보험회사 CEO 세미나’ 축사를 통해 보험업계에도 위험 관리와 상생 금융에 대해 당부했습니다.

이 원장은 “보험은 신뢰와 상부상조 정신에 근간을 두고 있기에 장기 고객이자 계약 상대방이 되는 국민과의 발전적 관계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고금리·고물가 상황에서 가중되고 있는 서민들의 어려움에 대한 보험업권의 관심과 배려도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보험회사들이 서민들의 짐을 나누어지게 된다면, 보험산업에 대한 국민적 신뢰는 더욱 두터워지고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또한 공고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보험산업이 어려운 시기에 장기 자금공급자로서 국가 경제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지속해준다면 다시금 국가 경제와 함께 성장하며 더 큰 과실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위험에 대한 철저한 대비도 당부했습니다.

이 원장은 “기존에 안전자산으로 인식되던 장기채권에 주로 투자했던 실리콘밸리은행(SVB)의 파산은 저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고객과의 장기 계약을 책임지는 보험회사들인 현 상황에서 큰 위험으로 느껴지지 않는 위험요인까지도 철저히 대비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