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무사 계엄령문건 “수사은폐 없었다” vs “동문서답”…반박·재반박_포커 스타 웹을 최적화하는 방법_krvip

기무사 계엄령문건 “수사은폐 없었다” vs “동문서답”…반박·재반박_태양 주소 카지노 해변_krvip

'기무사 계엄령 문건' 수사 당시 군 특별수사단장으로서 외압이나 은폐 없이 철저히 수사했다는 전익수 대령의 해명에 대해, 부실 수사 의혹을 제기한 군 인권센터가 '동문서답을 하고 있다'며 재반박한 가운데, 전익수 대령이 재차 입장문을 내고 '군 인권센터의 주장은 그 자체로 모순인 허위 사실'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시민단체 군인권센터는 오늘(7일) 오전 입장을 내고, '2016년 10월 청와대 안보실에서 계엄을 검토한 걸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다고 문제를 제기했는데, 갑자기 이와 무관한 조현천 군 기무사령관이 도주해 수사를 이어갈 수 없다고 해명하는 것은 동문서답'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수사 의지를 피력한 법무관을 특별수사단에 쫓아낸 적이 없다'는 해명에 대해서도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군인권센터는 "쫓겨난 사람은 김OO 중령"이라며, "당시 김 중령은 특별수사단에서 배제돼 공군본부로 발령 났고, 빈자리는 공군본부 법제과장이 채웠다"고 주장했습니다.

센터 측은 "김 중령은 특별수사단에서 기획 조정 업무와 언론 대응을 맡고 있었기 때문에, 당시 군 특별수사단을 취재한 기자들이라면 모두 교체 사실을 알 것"이라며 "구체적 사실관계가 존재하는데도 아니라고 하니 어이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내일(8일)은 장군 진급자 발표일"이라며, "진급자 발표를 앞두고 본인의 치부를 감추기 위해 일단 거짓말로 상황을 모면하려는 것으로 의심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전 대령은 지금도 공군본부 법무실장으로서 법무관 인사권을 쥐고 있다"며, "당시 특별수사단 법무관들에게 위력을 가할 수 있다. 국방부는 즉시 전 대령을 보직 해임하고, 관계자들의 직무 감찰을 시행하길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전 대령은 어제(6일) 오후 입장을 내고, '핵심 피의자인 조현천 전 기무사령관이 출국해 수사를 불가피하게 중단했으며, 수사 의지를 보인 법무관을 팀에서 쫓아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전 대령은 또 '계엄 문건에 대한 수사는 군 특별수사단 중 계엄 문건 수사팀이 진행했는데, 해당 팀은 일부 수사관 증원만 있었을 뿐 군 검사나 수사관이 교체된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오늘 오후 낸 2차 입장문에서는 "군 인권센터에서 말하는 법무관 김 모 중령은 계엄문건 수사와 직접 관련이 없는 직위에 있었으며, 수사에 관여한 사실도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김 모 중령은 군‧검 합동수사단 출범 후, 동부지검에서 합동수사가 개시되기 전인 18. 7. 27. 부로 공군에 복귀했다. (청와대 안보실에서)신 모 중령이 작성한 문건은 같은 해 8월에 합수단이 확보했다는 사실관계를 고려하면, 김 중령이 그에 대한 수사의지를 피력해 특별수사단에서 쫓아버렸다는 상기의 주장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특별수사단과 자신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군인권센터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며, 봐주기·부실 수사 의혹은 허위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