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신당, 제3지대 통합 정당 띄울 실무협의기구 제안_영혼을 얻다_krvip

금태섭 신당, 제3지대 통합 정당 띄울 실무협의기구 제안_픽으로 포커 테이블 만들기_krvip

금태섭 전 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신당 '새로운선택'이 제3지대 통합 정당을 띄우기 위한 실무협의기구를 구성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금 공동대표는 오늘(1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새로운 정치를 추구하는 각개 세력은 정치를 바꾸겠다는 본질적인 문제를 제외한 나머지 차이는 접어 두고 하나의 건강한 정당 안에 모여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주도하는 '개혁신당,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만든 '새로운미래', 민주당을 탈당한 비명계 3인방이 구성한 '미래대연합', 양향자 의원의 '한국의희망' 등 이른바 제3지대에 나와 있는 모든 세력이 동의할 수 있는 '최소 강령'을 마련하자는 것이 실무협의기구의 목표입니다.

금 공동대표는 연합 방식에 대해서는 "기존에 창당 절차를 완료한 정당 조직을 이용해도 되고, 합당 형식으로 새로운 정당을 만들어도 될 것"이라며 "'새로운선택'은 이 과정에서 어떤 기득권도 주장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 공동대표는 "기존 정당에서 탈당하고 신당 하겠다는 것이 편가르고 싸우기를 끝내야 한다는 것인데, 이것마저 이뤄내지 못한다면 그래서 두세 개 정당으로 남는다면, 유권자들에게 참 말씀드리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라며 통합 정당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