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서민금융 상담 강화해 고금리·과다채무 예방”_설문조사로 돈 벌기_krvip

금감원장 “서민금융 상담 강화해 고금리·과다채무 예방”_무료로 돈을 포커 스타로 만드는 방법_krvip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서민금융의 상담 기능을 강화해 고금리와 과다채무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은행, 서민금융 유관기관 등과 오늘(8일)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서민금융 박람회'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원장은 "금융산업의 포용적 금융 실천방안으로 서민층 금융안전망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를 위한 방안으로 은행권에 사이버 서민금융 상담창구를 도입하고, 금융 소외 지역에는 서민금융 거점점포와 전담창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서민들이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등과 연계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서민층을 위해 중금리 대출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윤 원장은 "새희망홀씨 대출 등 정책 서민금융 상품이 자금 사정이 어려운 분들에게 더욱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채무조정 제도를 보강해 연체자들이 정상적인 금융생활로 조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서민층의 급박한 사정을 악용한 불법 사금융이 더는 발붙이지 못하도록 불법 사금융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사법당국·행정기관 등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