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은행권 상생 노력, 일회성에 그쳐선 안 돼”_네오 카지노 주사위_krvip

금감원장 “은행권 상생 노력, 일회성에 그쳐선 안 돼”_잠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대출금리 인하와 같은 은행권의 상생 노력이 일회성에 그쳐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복현 원장은 오늘(9일)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소상공인·가계대출 차주 등 금융소비자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은행이 시장 상황에 따른 이자 이익 확대로 손쉽게 이익을 거두면서도 고객과의 상생 노력은 충분히 기울이지 않는다는 비판도 적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고객이 없으면 은행도 존재할 수 없는 만큼 고객과의 상생 노력이 지속되어야 은행의 장기 지속 성장도 가능할 것”이라며 “고금리로 국민 이자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은행도 국민 경제의 일원으로서 고통을 분담하고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또 “대출금리 인하 등 은행의 노력이 일회성이거나 전시성으로 흘러가지 않고 진정성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형태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원장은 “금감원도 예금, 대출 등에 있어 실질적인 경쟁 환경이 조성돼 은행 서비스가 합리적 가격에 제공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면서 “실물경제 자금 공급이라는 은행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고 사업구조 다각화, 해외 진출 확대 등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