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 연결…인터넷 연결해 타인 움직여_좀비고 펜던트 플레이_krvip

뇌파 연결…인터넷 연결해 타인 움직여_베토 카레로 공원을 찾아보세요_krvip

<앵커 멘트>

미국의 한 연구진이 사람이 생각하는바 대로 다른 사람의 몸을 움직이게 하는 데 처음으로 성공했습니다.

사람과 사람의 뇌를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두뇌 원격 조정 시대가 본격 열렸습니다.

이효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오른손 집게 손가락으로 컴퓨터 자판을 누르는 상상을 하는 남성. 그러자 또 다른 남성의 오른쪽 손가락으로 자판을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녹취> "성공~예!"

미국 워싱턴 주립 대학 연구진이 한 사람의 뇌파를 이용해 다른 사람의 몸을 움직이게 하는 데 성공한 겁니다.

뇌파기록장치 모자를 쓴 남성의 뇌파가 무선인터넷을 통해 뇌자극인지장치 모자를 쓴 다른 남성에게 전달돼 손이 움직인 것입니다.

<녹취> 미국 매체 보도 : "최초로 인간과 인간의 뇌를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뇌파 신호를 받았던 스토코 교수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움찔하는 '신경성 경련'이 일어나 오른손이 움직인 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전에도 사람의 생각으로 생쥐의 꼬리를 움직이고, 쥐 두 마리의 뇌파를 인터넷을 통해 연결하는 실험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인간과 인간의 뇌를 연결해 다른 사람의 몸을 움직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연구진은 장차 사람의 행동에 장애가 발생했을 때 뇌파 신호를 통해 다른 사람이 대신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수준까지 연구 기술을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효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