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 취침 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_카지노 로얄 딜러 이름_krvip

“혈압약, 취침 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_포커 사이트 인도_krvip

혈압약은 아침보다 취침 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스페인 비고(Vigo) 대학 생명공학-시간생물학연구실장 라몬 에르미다(Ramon Hermida) 박사는 혈압약은 취침 전 복용하는 것이 혈압조절 효과가 크고 심장발작과 뇌졸중 등 심혈관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밝힌 것으로 헬스데이 뉴스가 8일 보도했다.

이는 건강한 사람의 경우 밤중에 혈압이 10-20% 떨어지지만 밤중에도 혈압이 떨어지지 않는 사람은 심장발작, 뇌졸중에 취약하기 때문이라고 에르미다 박사는 말했다.

그의 연구팀은 남녀 고혈압환자 2천156명(평균연령 56세)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취침 전과 아침에 혈압약을 복용하도록 하고 5년에 걸쳐 1년에 한 번씩 48시간 동안 20-30분 간격으로 혈압을 측정했다.

그 결과 24시간 혈압조절 성공률은 취침 전 복용 그룹이 62%로 아침 복용 그룹의 53% 보다 높게 나타났다.

밤중에도 혈압이 떨어지지 않는 환자도 취침 전 복용 그룹이 34%로 아침 복용 그룹의 62%에 비해 훨씬 적었다.

또 조사 기간에 협심증, 심장발작, 뇌졸중 등 심혈관사건 발생률도 취침 전 복용 그룹이 아침 복용 그룹에 비해 30% 낮았다.

에르미다 박사는 약의 투여 시간을 신체의 생체리듬에 맞추어 주면 약효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가 점점 분명해지고 있다면서 이 결과는 이를 뒷받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혈압약 복용시간을 아침에서 취침 전으로 바꿀 경우 야간저혈압(nocturnal hypotension)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가 필요하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 연구결과는 ’국제 시간생물학(Chronobiology Internation)’ 최신호에 발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