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전력 수급 대책 등 논의_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포커 플레이어_krvip

당정, 전력 수급 대책 등 논의_포커 칩 오버_krvip

정부와 새누리당은 오늘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어 전력 수급과 관련해 올해 8월 둘째주를 최대 고비로 내다보고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당정은 8월 둘째주에는 수요가 공급을 초과해서 예비 전력이 마이너스 93만kW로 떨어질 것으로 보고 자가상용발전기와 같은 분산형 전원을 확대하는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또 공공 부문을 중심으로 고강도 절전 대책을 시행하고 민간 부문에서도 절전을 유도하되, 다만 강제 단전의 순위는 주택, 상가, 산업체 순으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산업용 전기 공급을 끊을 경우 국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기 때문에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정은 또 원전 부품 비리의 원인으로 지목됐던 원전 관련 공기업 퇴직자의 협력업체 재취업 금지에 관한 법제화에 나서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당정은 원전의 품질 관리를 감시할 수 있는 별도 기관을 신설하고,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도입하는 등의 원전비리 재발 대책도 함께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또 밀양 송전탑 등 원전과 송변전 시설과 관련한 각종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장관 직속 갈등조정위원회도 설치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밖에 당정은 6월 국회 중점 법안으로 가스시장 독점 개선을 위한 법안과 외국인투자촉진법 개정안 등을 우선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당정 협의에는 당에선 김학용 정책위수석부의장 등이 참석했고 정부에선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이 자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