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북, 주민 돌보지 않고 도발 지속…미망에서 깨어냐야”_찰스 싸움에서 누가 이겼는지_krvip

권영세 “북, 주민 돌보지 않고 도발 지속…미망에서 깨어냐야”_검은사막 모바일 슬롯 늘리는 방법_krvip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북한 당국을 향해 “하루 빨리 미망에서 깨어나 현실을 제대로 인식하고 북한 주민들의 삶을 위해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권 장관은 오늘(20일) 유엔 북한 인권 조사위원회(COI) 설립 10주년 세미나에 참석해 “최근 북한의 식량 상황이 매우 어렵다고 하지만 북한은 주민들의 사정은 돌보지 않고 ICBM 발사 등 도발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권 장관은 10년 전 유엔 북한 인권 조사위원회가 설립되고 2014년 북한 인권 보고서가 발표된 사실을 언급하고, “(이는) 북한 주민들의 인권 상황을 반드시 개선하겠다는 국제 사회의 분명한 의지와 노력이 만든 결과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 “우리 국민들 입장에서는 피를 나눈 동포들의 고통이기 때문에 북한 인권이 더욱 가슴 아프게 다가올 수밖에 없는 문제”라며, “가장 큰 책임은 강압적이고 폐쇄적인 체제를 고집하는 북한 당국에 있지만, 우리의 노력은 과연 충분했는지 냉정하게 돌아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권 장관은 “북한인권법 제정 이후 7년이 지났지만 지금까지도 북한인권재단을 출범시키지 못하고 있다”며 “정부는 북한 인권을 북핵 해결 못지 않은 중요한 과제로 설정하고, 북한 인권 대사 임명, 유엔 북한 인권 결의 공동제안국 참여 등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해 실천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통일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