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부동산시장 대응에 LTV·DTI 규제 적극 활용”_오리지널 불가리 카지노 시계 가격_krvip

금융위원장 “부동산시장 대응에 LTV·DTI 규제 적극 활용”_빠른 걸기_krvip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부동산 시장 과열이 앞으로도 이어질 경우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를 추가로 강화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오늘(18일) 9·13 주택시장 안정대책 금융부문 후속조치 점검차 서울 중구 KB국민은행 을지로3가 지점을 방문한 자리에서 "그동안 당국은 LTV와 DTI 규제를 은행 여신 건전성을 위한 지표로 활용해왔고 부동산 대책으로 쓰려 한 것은 아니었다"면서 "하지만 부동산 시장이 비정상적으로 오르는 것을 보면서 정책수단을 아낄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과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여신 규제를 적극 활용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생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9·13 대책에도 부동산 시장이 안정을 찾지 못할 경우 LTV와 DTI 등 여신 규제를 더욱 조일 수 있다는 발언으로 해석됩니다.

최 위원장은 국토교통부와 시중은행 간 주택보유 수 정보 공유 문제에 대해선 "국토부와 협의했고 조만간 원활히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총체적상환능력비율(DSR) 규제는 내달 중에 시행할 것"이라면서 다만 "DSR은 각 은행이 전반적 여신 건전성 확보 선에서 하는 것이라 획일적 규제 비율은 아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