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DC ‘불량 검사장비 양산’…코로나 오염돼 오판 속출_베팅 게임의 규칙은 무엇입니까_krvip

美 CDC ‘불량 검사장비 양산’…코로나 오염돼 오판 속출_을_krvip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억제를 위해 최전선에 나선 보건당국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불량 검사장비를 양산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미 식품의약국(FDA)의 스테파니 카코모 대변인은 현지시각 18일, 성명을 통해 "CDC가 검사 장비를 제조할 때 자체 수칙을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FDA는 코로나19 검사 장비를 생산한 애틀랜타 주 소재 CDC 산하 연구소 3곳 중 2곳에서 제조 수칙을 위반 한 사례를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FDA는 해당 연구소 연구원들이 건물을 출입할 때 복장을 갈아입지 않거나, 코로나바이러스 샘플 검사와 검사 장비 분류를 같은 곳에서 진행하는 등의 문제를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이런 허술한 제조 과정때문에 전국의 공중보건 연구소로 전달된 검사 장비 중 일부는 코로나바이러스에 오염돼, 검사를 정확히 해내지 못했다고 FDA는 지적했습니다.

벤저민 헤인스 CDC 대변인은 현재 상황을 조사 중이며 불량품 생산이 "디자인이나 제조와 관련됐거나 오염이 일어났을 수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헤인스 대변인은 또, "이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품질 관리 조처를 주기적으로 한다"면서 "이번 경우에는 이 조처들이 충분하지 않았다"고 덧붙엿습니다.

문제는 이런 실태 때문에 코로나19 사태 초기 각 주에 필요한 만큼의 검사 장비가 제공되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스콧 베커 공중보건진단검사실협회(APHL) 이사장은 당시 상황이 비극적이었다며, "그저 기다릴 수밖에 없었는데, 공중 보건 역사상 가장 중요한 시점에 가장 중요한 도구가 없는 것 같았다"고 말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CDC의 실패는 사태 초기 연방 정부의 준비 부족을 보여주며, 일부 주에서 봉쇄 조처를 해제하고 정상화에 시동을 거는 상황에서 이런 문제는 더욱 심각하게 다가온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