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경제차관 9∼11일 방한…“공급망 회복력 강화 등 논의”_포커 배팅 법_krvip

美국무부 경제차관 9∼11일 방한…“공급망 회복력 강화 등 논의”_돈 버는 링크_krvip

호세 페르난데스 미국 국무부 경제차관이 오는 9∼11일 한국을 방문한다고 국무부가 5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국무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페르난데스 차관은 11∼12일에는 일본을 방문합니다.

이번 순방 기간 페르난데스 차관은 양국 정부 고위 관료와 업계 이해관계자들을 만나 공급망 회복력 강화, 청정에너지 전환, 기후변화, 신기술 보호 등 시급한 글로벌 과제에 관해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국무부는 설명했습니다.

서울에서는 이도훈 외교부 2차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들과 한미 경제 협력에 필요한 기업인들을 만나고, 미국상공회의소와 함께 여성 경제인들과 간담회도 연다고 국무부는 전했습니다.

일본 도쿄에서는 제5회 인도태평양비즈니스포럼(IPBF)에 참석하고 주일미국상공회의소, 재계 인사들과 면담할 예정입니다.

국무부는 “페르난데스 차관은 서울과 도쿄에서 미국, 한국, 일본 국민의 번영을 증진하는 긍정적인 경제 의제에 관해 협력을 진전시킬 것”이라며 “인도-태평양에서 활동하는 미국, 한국, 일본 기업의 역할도 강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외교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