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간사 ‘단톡방 성희롱’…국방부 사실관계 조사 착수_너네가 돈 버는 방법_krvip

국간사 ‘단톡방 성희롱’…국방부 사실관계 조사 착수_소년이 카지노를 열다_krvip

국군간호사관학교가 '단톡방 성희롱' 사건을 무마하고 은폐하려고 했다는 KBS의 보도와 관련해, 국방부가 사실관계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국방부는 최근 문제가 불거진 국군간호사관학교 단톡방 성희롱 사건에 대해 사실관계 조사에 들어갔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당시 가해 생도들에 대한 징계 절차가 적절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지난 25일 군인권센터는 기자회견을 열고 "국군간호사관학교 일부 남자 생도들이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성희롱 발언을 했지만 가해 생도에 대한 징계 수준이 약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군인권센터가 공개한 단체 대화방 사진에는 남자 생도들이 여자 생도와 훈육관 대상으로 외모를 비하하고 음담패설을 주고 받는 내용이 담겨 있었고, 가해 남자 생도 11명 중 단 한 명만 퇴교 조치되고 나머지는 최대 7주의 근신 처분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이어 KBS는 "일부 훈육관 등이 생도들에게 '(외부에 이 사건에 대해) 신고하면 끝까지 추적하겠다'고 말하는 등 학교 측이 사건을 무마하고 은폐하려고 했다"는 의혹을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