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 경제성 낮다…1㎾ 생산 비용 181원”_새로운 카지노 고속도로_krvip

“원전 경제성 낮다…1㎾ 생산 비용 181원”_산타마리아의 포커 클럽_krvip

일본의 한 연구소가 원자력 발전이 다른 에너지원보다 경제성이 낮다는 연구 결과를 내놨습니다.

일본 도쿄도 소재 자연에너지재단이 최신 안전장치를 갖추고 사용 후 핵연료까지 처리하는 경우 원전으로 전력 1㎾를 생산하는데 최대 18엔, 181원 가량이 든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교도통신이 전했습니다.

이는 일본 민주당 정권 시절에 추산한 비용의 2배에 육박합니다.

연구 결과는 사고로 녹아내린 원자로 노심을 차단하는 장치나 항공기 충돌에 견디는 원자로 건물 등 유럽에서 건설 중인 원전에 채용되는 최신 안전장치를 도입해 120만㎾급 원전을 건설하는 경우를 전제로 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원자로 폐로 비용을 680억 엔으로 추산했으나 연구진은 이 비용이 2천억 엔, 우리 돈 2조 750억 원에 달할 것으로 계산했습니다.

원전을 건설해 40년간 운전한다고 가정하면 전력 생산 비용이 1㎾당 14∼17엔으로 천연가스를 이용한 화력발전이나 평지에 설치한 풍력발전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비용보다 비싸다고 연구진은 밝혔습니다.

민주당 정권에서 계산한 원전의 전력 생산 비용은 1㎾당 8.9엔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