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세군 자선냄비에 1억5천만원 ‘쾌척’…사상 최고액_포커와 같은 우연의 게임이 아닙니다._krvip

구세군 자선냄비에 1억5천만원 ‘쾌척’…사상 최고액_로아 주레셋 룬 슬롯_krvip

한국구세군 자선냄비 거리모금에서 역대 최고 금액인 1억5천만 원 어치의 수표가 등장했다. 한국구세군 관계자는 "27일 오전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액을 수거해 확인하는 과정에서 5천만 원짜리 수표 세 장이 접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며 "이 수표는 지난 24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백화점 앞에 설치됐던 자선냄비에서 나온 것"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수표 세 장 모두 남양주 농협에서 발행된 것으로 함께 접혀 있었고 일련번호도 이어져 있어 한 사람이 기부한 것이 확실하다"며 "하지만 봉투도 없이 구겨진 수표 세 장만 발견돼 누가 기부했는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1억 5천만 원은 1928년 첫선을 보인 구세군 자선냄비 거리모금 사상 최고액수다. 2011년 서울 명동에서 한 60대 남성이 편지와 함께 1억 1천만 원짜리 수표가 든 봉투를 기부한 것이 기존 최고 기록이다.

한편, 구세군은 올해 자선냄비 거리모금이 작년보다 10%가량 줄어든 반면, 기업 모금이 70~80%가량 늘어났다고 전했다. 구세군 관계자는 "현금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않는 추세인 데다 '이영학 사건' 등으로 모금에 대한 시민들이 불신이 커진 것이 영향을 끼친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