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중간선거, 개표 초반…“공화당, 상·하원에서 ‘선전’”_내사랑 빙고_krvip

美 중간선거, 개표 초반…“공화당, 상·하원에서 ‘선전’”_라이브 카지노 룰렛_krvip

미국 입법부 지형을 결정할 중간선거 개표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공화당이 연방 하원의원 선거에서 일부 앞서가고 있습니다.

현지시각 8일 에디슨 연구소에 따르면 현재까지 하원 전체 435석 가운데 공화당은 45석, 민주당은 19석을 확보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특히 민주당 현역 의원의 지역구 3곳에서 공화당 후보의 당선이 예상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에디슨 연구소는 분석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WP)는 자체 분석을 토대로 하원에서 민주당이 19석, 공화당이 32석의 의석을 확보했다고 분석했습니다. CNN은 하원의 경우 공화당 71석, 민주당 32석, 상원은 이번에 선거를 치르지 않은 의석까지 합해서 공화당과 민주당이 각각 36석을 확보하며 공화당이 종전보다 1석을 더 앞서고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지역별로는 ‘리틀 트럼프’로 불리는 공화당 론 드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재선을 확정했습니다. 역시 플로리다 상원인 공화당 소속 마르코 루비오 의원 역시 3선을 거머쥐었습니다.

메릴랜드에서는 민주당 후보인 웨스 무어가 주 역사상 처음 흑인 주지사에 오늘 것으로 보이고, 메사추세츠에서도 첫 성소수자(LGBTQ)인 마우라 힐리의 주지사 당선이 유력합니다.

한편 동부시간 8시 41분 기준 현재까지 20여 개 주에서 투표가 마감됐습니다.

이번 선거에선 연방 하원의원 전체 435명과 상원의원 100명 중 35명, 50개 주 가운데 36개 주의 주지사 등을 뽑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