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하원 국토안보위원장 “이집트 여객기 기내폭탄에 추락 가능성”_베토 카레로 섬의 돌 호텔_krvip

美 하원 국토안보위원장 “이집트 여객기 기내폭탄에 추락 가능성”_휴대폰 슬롯이 작동하지 않아요_krvip

마이클 매콜(공화·텍사스) 미국 하원 국토안보위원장은 19일(현지시간) 이집트 여객기 지중해 추락 사건과 관련, 미리 설치된 기내 폭탄에 의해 추락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매콜 위원장은 의회전문지 더 힐(The Hill)에 "이번 사건과 관련해 당국으로부터 브리핑을 받고 있는데 아직은 구체적으로 밝혀진 게 아무것도 없다"면서 "사고기의 블랙박스를 회수해 분석하기 전까지는 추락 원인과 관련해 어떤 결정도 내릴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매콜 위원장은 그러나 "초기의 단서들은 테러 공격에 의한 추락 가능성을 가리키고 있다. 테러일 수 있다는 명백한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내가 아는 바로는 사고 여객기는 추락 전 카이로, 튀니스(튀니지 수도), 파리에 있었다"면서 "파리 공항에서 폭탄이 설치됐거나 아니면 그 이전에 폭탄이 설치됐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미국 공화당의 사실상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도 이날 트위터에서 "새로운 또 하나의 테러리스트 공격으로 보인다.

추락 여객기는 테러가 일어났던 파리에서 출발했다"며 테러 가능성을 공개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