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문재인 전 대통령, 답할 의무 있다”_뉴스를 퍼뜨려서 돈을 벌다_krvip

與 “문재인 전 대통령, 답할 의무 있다”_컵 우승을 가장 좋아하는 팀_krvip

국민의힘이 ‘서해 공무원’ 사건 관련 감사원의 서면 조사를 거부한 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조사에 응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오늘(3일) 국회에서 논평을 내고 “국민의 피눈물 나는 죽음의 실체적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선, 감사원 감사뿐만 아니라 국가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다해야 한다”며 “그것이 국가의 존재 이유이고, 대한민국 대통령이 해야 할 책임”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취임식에서 ‘국민의 자유를 위해 대통령 직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선서하고 있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의 5년 전 이 선서가 거짓이 아니라면 이제라도 책임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양 수석대변인은 ‘서해 공무원’ 사건이 월북으로 규정된 과정 등을 조사해야 한다며 “대통령의 역할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실관계를 답하는 것은 의무이자 도리”라고 말했습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의 날 선 반응은 정치공세로 민생을 방기한 ‘민주당식 정치전쟁’의 전선 확대에 불과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서해 공무원’ 사건에서)국가는 우리 국민을 지키지 못했고, 정부는 고인을 월북자로 몰아 고인과 유족들의 명예를 땅에 떨어뜨렸다”며 “책임 있는 전직 대통령으로서 이에 답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라고 말했습니다.

또, “문재인 전 대통령은 ‘정치보복’이라는 방패 뒤에 숨지 말고, 국민들의 준엄한 질문에, 그리고 유족들의 애끓는 절규에 답해야 할 것”이라며 “문 전 대통령이 감사원에 그대로 되돌려보낸 메일은 유족들의 가슴을 찌르고 심장을 피멍 들게 할 것이고, ‘무책임하고 비정한 대통령’이라는 낙인을 찍어 역사의 큰 오점으로 되돌아 올 것이다”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