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IS 지도자들 모술 버리고 도주”_베토 카레로의 여권은 얼마입니까_krvip

美 “IS 지도자들 모술 버리고 도주”_에스토릴 카지노 브라질_krvip

이라크군과 국제 동맹군이 극단주의 무장단체 IS가 장악한 이라크 제2의 도시 모술로 진격하면서 IS 지도자들이 모술에서 도망가고 있다고 미군 고위 관계자가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영국 BBC 방송 등은 반(反) IS 동맹 지상군을 지휘하고 있는 게리 볼레스키 소장이 "IS 지도자들이 모술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빠져나간 IS 지도자가 누구인지, 이들이 어디로 갔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현재 모술에는 최대 5천명의 IS 조직원들이 남아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레스키 소장은 현지인들과 달리 쉽게 빠져나갈 수 없는 외국인 조직원들이 마지막까지 남아 저항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레스키 소장은 "모술을 빠져나가는 모든 이라크인을 확인하고 있다"며 "난민들 틈에 섞여 빠져나가려는 IS 전투원들의 시도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IS 우두머리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행방은 여전히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그가 외부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IS 국가 수립 선포 직후인 2014년 7월 모술에서 설교하는 동영상이 처음이자 마지막이다.

BBC는 모술을 떠난 조직원들이 외곽의 최전방으로 이동하는 것일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모술은 수괴 알바그다디가 2년 전 '칼리프 국가'를 선언한 곳으로, 지금까지 남아있는 이라크 내 IS 거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