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계 “국악 교육 축소” VS 교육부 “다양한 의견 수렴 중”_베토 카레로 오늘의 생일 소년_krvip

국악계 “국악 교육 축소” VS 교육부 “다양한 의견 수렴 중”_가입 보너스로 돈을 버는 게임_krvip

국악계는 교육부가 음악 교과서에서 국악 교육의 비중을 유지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고 있지 않다며, 국악 교육이 축소될 위험에 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전국국악교육자협의회는 오늘(15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부는 음악 교과서에서 국악 교육을 축소하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교육부가 지난 4월, 국악 교육에 대한 비중을 유지하겠다고 발표했으면서 이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다”라며 “2022 개정 음악과 교육 과정 1차 연구안을 기반으로 한 2차 연구안에서 ‘성취 기준’과 ‘음악 요소 및 개념 체계표’에서 국악과 관련된 내용이 축소되거나 삭제돼 국악 교육이 축소될 위기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국가 교육 과정에서 국악 내용의 축소는 향후 교과서 집필과 검·인정 기준 선정, 교사 양성 과정 등에도 영향을 끼친다”면서 “이렇게 되면 학교 현장에서 국악을 제대로 가르칠 수 없게 된다”라고 호소했습니다.

전국국악교육자협의회는 또 “‘2022 개정 음악과 교육 과정’에서 국악 내용을 축소하고 삭제하려 한 연구 책임자와 그 행위를 방치한 교육부는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교육부는 음악 교과 2차 연구에서 빠져야 한다”라고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교육부는 음악 교과서에서 국악 교육의 축소는 없을 것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2차 연구안을 진행하고 있는 연구진이 음악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는 상황”이라며 “‘음악 요소 및 개념 체계표’는 다양한 의견을 정리한 안을 마련했고, ‘성취 기준’ 논란 역시 성취 기준에 국악을 포함한 안과 국악 표현을 제외한 안 모두를 검토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8월 말에 ‘국민 참여 소통 채널’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추가로 들을 계획도 있다”면서 “2차 연구안을 기반으로 12월 말까지 최종안을 고시할 예정이지만 국악 교육의 축소는 없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지난 4월 국악계는 2025년부터 적용될 새 교육 과정의 기반이 되는 1차 연구안에서 교육 목표 성격의 ‘성취 기준’에 국악이란 단어가 아예 없어졌다며, 국악 교육이 대폭 축소될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교육부는 국악계의 우려를 반영해 ‘성취 기준’을 포함한 1차 연구안을 내놓았고, 국악 비중도 현재와 같이 전체의 30~40%를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