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文, 미꾸라지처럼 검증 빠져나가”_기부금 빙고_krvip

국민의당 “文, 미꾸라지처럼 검증 빠져나가”_카지노의 자동차 부품 매장_krvip

국민의당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향해 최근 영입한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이 부인의 법정구속 등을 문제삼아 집중 비판하고 나섰다.

고연호 대변인은 9일(오늘) 국회 브리핑에서 KBS특별기획 '대선주자에게 듣는다'와 광주에서 열린 대선후보 초청토론회 등에 불참한 것을 지적하며 "문 전 대표가 미꾸라지처럼 검증무대를 빠져나갈수록 후보검증이라는 민주주의 정치가 훼손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이 수첩만 보고 발언해 수첩 공주라는 별명을 얻더니 문 전 대표는 대본이 없으면 모든 대화를 거부하는 대본 정치를 할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앞서 조배숙 정책위 의장은 이날 원내정책회의에서 "문 전 대표는 자신이 영입한 전인범 사령관의 부인이 비리혐의로 법정 구속되며 논란이 불거지자, 전인범을 영입했지 부인을 영입한 게 아니라고한다"며 "최순실 사태를 겪은 우리는 정치인에게 주변 인물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달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 부인을 권총으로 쏴 죽이겠다는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의 자문을 받는 문재인이 이끄는 대한민국은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며 "어떻게 처리할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원 대표도 이날 한 라디오프로그램 인터뷰에서 문 전 대표가 헌법재판소에 탄핵 인용 의사를 밝힌 것에 대해 "일국의 대통령 후보를 자처하시는 분이 인용이 안 되는 것을 가정하고 광화문에 촛불을 더 밝히자고 하시는 말씀은 좀 부적절했다"며 "이미 대통령이 다 된 걸로 생각하고 있으니까 그럴 것"이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