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비밀자금 처리 비용 투자”…정부직원 사칭해 10억 챙겨_유럽식 룰렛에서 돈 버는 방법_krvip

“정부 비밀자금 처리 비용 투자”…정부직원 사칭해 10억 챙겨_총 위험은 베타로 구성됩니다._krvip

공무원을 사칭해 '정부 비밀자금' 처리비용을 투자하면 거금을 주겠다고 속이는 수법으로 10억 원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부동산개발업자 김 모(58)씨와 금융투자업자 안 모(41)씨 등 4명을 특경법상 사기·유사수신행위의규제에관한법률 위반·보험업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은 김 씨 등이 피해자 A씨(52)에게 국세청 직원을 사칭하며 접근해 정부의 비밀자금을 실명화하는 작업에 필요한 자금 10억 원을 투자하면 500억 원을 주겠다고 속이고 허위 지급보증서를 발급한 혐의로 검거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과거 정부가 전쟁 등 비상시를 대비해 추가로 발행한 '정부 비실명화 자금'이 있다" 며 A씨에게 "비실명화 자금을 보관 중인데 실명화 처리비용 10억원을 투자하면 그 보상으로 500억원을 주겠다"고 속였다.

김 씨 등은 피해자를 투자증권사 사무실로 데려가 '정부에서 진행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투자회사에서 지급보증이 가능하다'며 A씨를 속이고, 투자증권사 명의 지급보증서까지 발급했다.

경찰은 일당인 안 씨가 지난 3월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구속되면서, 나머지 공범을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