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초등학교 총기 난사 참사…어린이 19명 등 최소 21명 사망_포커 서류가방을 파는 포아 매장_krvip

美 초등학교 총기 난사 참사…어린이 19명 등 최소 21명 사망_포커 포지션별 핸드 그룹_krvip

24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초등학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19명의 어린이가 숨지는 참사가 일어났습니다.

텍사스주 소도시 유밸디의 18살 고등학생 샐버도어 라모스는 이날 현지 롭 초등학교에서 어린 학생들과 교사를 향해 무차별 총격을 가했습니다. 총격범 라모스는 현장에서 진압 요원의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텍사스주 공안부는 CNN 방송에 이번 사건으로 현재까지 어린이 19명과 어른 2명 등 최소 21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총 사상자 수는 정확하게 파악되고 있지 않지만, 인명 피해 규모는 더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학생 14명, 교사 1명이 숨졌다고 발표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사상자가 더 늘고 있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총격범이 끔찍하게도 학생과 교사를 총으로 쐈다"고 밝혔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경관은 AP 통신에 사건 당시 인근 국경경비대 요원들이 먼저 학교로 출동해 대응했고 바리케이드 뒤에 몸을 숨긴 라모스를 사살했다고 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이 학교 재학생들은 약 600명이고, 사망한 어린이들의 나이는 7∼10살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사건 직후 유밸디 지역 모든 학교는 폐쇄됐고 남은 학사 일정도 중단됐습니다.

방탄조끼를 입은 경찰관과 중무장 차량이 현장에 배치됐고 연방수사국(FBI) 요원들도 출동했습니다.

유밸디는 멕시코와 국경 지대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인구 1만 6천 명의 소도시입니다. 주민 대부분은 라틴계이고, 사건이 발생한 초등학교는 일반 주택가에 있다고 AP 통신은 전했습니다.

텍사스주 공안부는 라모스가 방탄복에 백팩을 맨 차림이었으며 소총과 권총으로 무장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당국에 따르면 라모스는 18살 생일 직후인 지난 5월 이번 범행에 사용한 무기를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사 당국 일각에서는 사회와 단절된 '외로운 늑대'(단독으로 행동하는 테러리스트)형 범죄라는 추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범행 동기와 무기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토대로 사건을 재구성하는 과정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