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日과 군수지원협정 체결, 현 단계서 고려 안해”_잭팟 슬롯은 실제로 돈을 지불합니다_krvip

국방부 “日과 군수지원협정 체결, 현 단계서 고려 안해”_채팅_krvip

국방부는 일본과 상호군수지원협정(ACSA) 체결 가능성이 거론되는 것과 관련, "현 단계에서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25일(오늘)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국과 일본 어느 쪽도 ACSA 체결에 대해 논의하자고 제안하지 않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일각에서는 한일 양국이 군사비밀정보보호협정(GSOMIA)을 체결한 데 이어 우리 군과 일본 자위대가 탄약·연료·식량을 융통할 수 있도록 하는 ACSA 체결을 추진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한일은 지난 2012년 6월 GSOMIA 체결이 서명 직전 무산됐을 때 ACSA 체결도 함께 추진했었다.

문 대변인은 'ACSA 체결을 위해선 국민적 동의가 있어야 하냐'는 질문에는 "또 다른 논란을 불러올 수 있다"면서 답변하지 않았다.

문 대변인은 일본 언론이 전날 GSOMIA 체결을 계기로 유사시 일본인의 한반도 대피를 위해 한국군 배치나 공항·항만 정보를 요구할 것이라고 보도한 데 대해선 "(관련 정보 교환을)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앞으로도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어떤 정보를 교환할지는 우리가 결정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북한 핵·미사일 위협을 중심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쪽에 관심이 있다"고 덧붙였다.

문 대변인은 한일 국방장관회담 가능성에 대해 "일본이 우리 장관을 초청은 했지만 우리가 답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일본은 올해 초와 지난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샹그릴라 대화(아시아안보회의)를 계기로 두 차례 우리 장관의 일본 방문을 초청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