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SK디스커버리·애경산업·이마트 압수수색…가습기살균제 재수사_차크리냐 카지노에서 눈에 띄는 가수들_krvip

검찰, SK디스커버리·애경산업·이마트 압수수색…가습기살균제 재수사_아이패드를 획득하세요_krvip

검찰이 가습기 살균제를 제조하고 유통한 SK 디스커버리와 애경산업, 이마트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는 오늘(15일) 이들 업체 본사에 각각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제품 원료 등 정보와 판매자료 등을 확보 중이다.

앞서 가습기살균제참사 전국네트워크는 지난해 11월 최창원·김철 SK디스커버리 대표와 안용찬 애경산업 전 대표 등 14명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현 SK디스커버리의 전신인 SK케미칼은 가습기 살균제 원료인 클로로메틸아이소티아졸리논(CMIT)과 메틸아이소티아졸리논(MIT)을 개발했고, 애경산업은 이 원료로 '가습기 메이트'를 만들어 판매했습니다.

가습기넷은 2016년 8월에도 이들 기업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하지만 유해성이 인정된 원료를 사용해 처벌받은 옥시 등과 달리 SK케미칼·애경산업은 가습기 살균제 원료의 유해성이 명확히 입증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수사가 중단됐고, 이들 기업은 처벌받지 않았습니다.

이후 환경부가 유해성을 입증하는 연구 결과를 검찰에 제출했고, 검찰은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