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타이완 주변에 군함4척 상시 전개…유사시 미 접근 저지 목적”_방목돼지로 돈 버는 방법_krvip

“중, 타이완 주변에 군함4척 상시 전개…유사시 미 접근 저지 목적”_유로화로 포커스타에 입장하는 방법_krvip

중국이 타이완 주변에 군함 4척을 상시 전개하고 있다고 일본 요미우리신문이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오늘(29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은 2022년 8월 낸시 펠로시 당시 미국 하원의장의 타이완 방문에 반발해 타이완 주변에서 대규모 군사훈련을 실시한 이후 타이완을 둘러싸는 형태로 주로 프리깃함 4척을 상시 배치해 왔습니다.

이 4척은 타이완과 일본 최서단 요나구니지마 사이, 타이완과 필리핀 사이, 타이완 서남쪽과 북쪽 해역에 한 척씩 각각 배치돼 있습니다.

요미우리는 “평시에도 타이완에 군사적인 압력을 가하고 타이완 유사시에는 중국이 동중국해 상공에 일방적으로 설정한 방공식별구역(ADIZ) 경계선 부근에 상시 전개하는 군함과도 연동해 미군 등의 접근을 저지하려는 의도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4척 이외에도 일본과 중국이 영유권 분쟁 중인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열도 서북쪽 중국 ADIZ 경계선 부근에도 1척이 상시 전개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과거 수 십년간 중국은 타이완을 침공할 때 미국 등 타국이 타이완을 돕지 못하게 하는 ‘반접근·지역 거부(A2/AD)’ 전략을 전제로 군사력을 강화하고 훈련을 실시해 왔습니다.

전날에도 요미우리는 지난달 자사 항공기를 6차례 띄워 확인한 결과 중국이 동중국해 ADIZ 경계선 부근에 해군 군함 3척을 상시 전개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중국 인민해방군 남부전구 위챗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