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北 국지도발 대비훈련 실시…美 증원전력 전개절차 첫 응용_대통령은 한 달에 얼마를 버나요_krvip

軍, 北 국지도발 대비훈련 실시…美 증원전력 전개절차 첫 응용_스카이림 슬롯 로드_krvip

육군은 지난 18일부터 오늘(20일)까지 서해상으로 침투한 가상의 적을 격멸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국지도발 대비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육군 제2작전사령부(이하 2작전사)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충남 태안에 상륙한 적이 내륙으로 침투하는 상황을 가정해, 육·해·공 증원전력을 적 예상침투로에 신속히 전개시키는 절차를 발전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2작전사의 작전 지역은 남한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광범위해, 국지도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일개 육군 사단 차원에서 대응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훈련에는 주력부대인 육군 32사단을 비롯해 육·해·공군·해병대 등 27개 부대를 참여했으며, 병력 3천 3백여 명과 헬기 19대, 차량 350여 대, 공군 CN-235기, 해군 초계함, P3C 항공기 등 해·공군전력과 미 공중감시자산인 저고도항공정찰기가 동원됐다.

2작전사는 특히 증원전력을 좀 더 효율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유사시 한반도 美 증원전력이 전개되는 절차(RSOI)'를 응용한 작전절차를 적용했다. RSOI개념을 적용한 국지도발 대비훈련은 이번이 처음이다.

2작전사는 RSOI 개념을 적용한 국지도발 대비훈련을 정례적으로 시행하기로 하고, 훈련명칭을 '무열훈련'으로 명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