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로 산 신발, 국내 가격이 더 저렴…꼼꼼히 비교해야”_마르코스 아순상 베티스_krvip

“해외직구로 산 신발, 국내 가격이 더 저렴…꼼꼼히 비교해야”_즉시 돈을 버는 방법_krvip

일부 해외 브랜드 신발 제품의 경우 해외 직구로 사는 것보다 국내에서 사는 것이 더 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등산화와 골프화, 구두·컴포트화 등 해외 브랜드 신발 18개 제품의 국내외 판매가격을 조사한 결과 7개 제품은 해외 직구가, 11개 제품은 국내 구매가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 9월 두 차례에 걸쳐 국내 주요 오픈마켓과 미국 아마존과 이베이 등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해외 구매가격은 주요 배송 대행업체의 배송 대행 요금 평균값을 포함해 계산했습니다.

해외 직구 가격이 더 저렴한 제품은 7개로 국내 가격과 최고 27.4% 차이가 나는 것도 있었습니다. 국내 구매가 더 저렴한 제품은 11개로 해외 가격과의 차이는 최고 63.9%였습니다.

품목별로 보면, 골프화의 국내외 판매가가 가장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해외 직구가 더 저렴한 제품은 27.5%, 국내 구매가 더 저렴한 제품은 63.9%의 가격차이가 났습니다. 등산화의 경우 해외 직구가 더 저렴한 제품은 국내 판매가격과 최고 10.2%, 해외 직구가 더 비싼 제품은 최고 52.7% 차이를 보였습니다. 구두·컴포트화의 경우 해외 직구가 더 저렴한 제품은 국내 판매가격과 최고 23.4%, 해외 직구가 더 비싼 제품은 최고 28.8%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다만, 이번 조사가 제한된 기간과 제품을 대상으로 시행돼 시기나 모델에 따라 국내외 판매가격차가 달라질 수 있다고 소비자원은 설명했습니다.

소비자원은 "두 차례 조사가 이뤄진 2주 사이에 가격이 변함은 물론 조사기간 중에도 일자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어 일정 기간 가격 추세를 모니터링한 후 구매를 결정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신발 해외 직구의 경우, 일정 기간 국내외 판매 가격을 꼼꼼히 비교한 후 구매를 결정하고, 국가마다 사이즈 표기법이 다르므로 해당 브랜드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 게재된 사이즈 정보를 참고하고, 해외 직구 신발은 국내에서 AS를 받기 어려운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소비자원은 '국제 거래 소비자 포털(http://crossborder.kca.go.kr)'에서 다양한 해외직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