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北 금강산 행사 취소에 “안타깝다…올림픽 영향 없어야”_퀸 잭 카지노 파티 모습_krvip

靑, 北 금강산 행사 취소에 “안타깝다…올림픽 영향 없어야”_온라인 포커 게임을 위한 도구_krvip

[연관기사] [뉴스광장] 北, 금강산 합동공연 일방 취소…정부 “매우 유감”

청와대는 30일(오늘) 북한이 전날 밤늦게 금강산 남북 합동문화공연을 취소한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한 것을 두고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금강산 남북 합동문화공연이 예정대로 진행되지 못한 것이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조심스럽게 복원 조짐을 보이고 있는 남북 대화에 악재가 되지 않을까 우려하는 표정이 읽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북한의 일방적 통보가) 안타깝다"며 "남북 간 합의가 지켜지지 않는 모양새가 좋지는 않다"고 말했다.

다른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청와대와 정부는 (나머지 남북교류 행사가) 잘 진행되도록 모든 노력을 끝까지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북한이 공연을 취소하겠다고 한 이유 등을 잘 살펴보고 있다"면서 "나머지 일정에 대해서는 특별하게 다른 언급이 없는 만큼 올림픽에 큰 영향을 주지 않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른 청와대 관계자 역시 "남북 단일팀을 비롯해 북한 예술단의 강릉공연, 마식령 스키장 공동 훈련 등은 차질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