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대책 발표 전 ‘금감원 직원 투매’ 조사_여러 베팅에 대한 팁_krvip

가상화폐 대책 발표 전 ‘금감원 직원 투매’ 조사_텍사스 포커_krvip

[앵커]

금융감독원 직원이 정부 대책 발표 직전 가상화폐를 투매했다는 의혹으로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여야 의원들은 정부 부처 간 조율 없이 이뤄진 가상화폐 대책 발표가 시장에 혼란만 초래했다고 한목소리로 지적했습니다.

남승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회 정무위원회에 출석한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은 금감원 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했다 정부 대책 발표 직전 투매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데 대해, 실제로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인정했습니다.

여야 의원들은 공직자가 사전 정보를 이용했다는 의혹이 사실이라면 엄청난 문제라며, 철저한 조사를 당부했습니다.

부처 간 조율 없이 이뤄진 정부 대책 발표에 대한 여야 의원들의 비판도 쏟아졌습니다.

법무부와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국무조정실 등의 엇박자로 시장의 혼란과 가상화폐 가격의 급등락만 초래했다고 질타했습니다.

최 원장은 비트코인 버블이 꺼진다는 데 내기를 해도 좋다는 발언을 한 데 대해, 정제되지 않은 표현을 해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사과했습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의 기술적 가치가 있는 만큼, 시장에 신뢰를 줘서 정상적인 거래는 이뤄지게 하고, 결제 수단으로도 발전시키자는 제안도 나왔습니다.

정부는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는 관련 법 마련 없이는 불가능하다면서, 일단은 투기 과열이나 불법 행위를 차단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남승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