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글로벌 최고위급 인사 면담…우크라사태 등 공조 강화_환영 보너스로 베팅_krvip

금감원장, 글로벌 최고위급 인사 면담…우크라사태 등 공조 강화_빙고 선물_krvip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이 글로벌 경제·금융 최고위급 인사들과 만나 우크라이나 사태 등 글로벌 금융 불안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 공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정 원장이 지난 16∼24일 해외 출장에서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 등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 증대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특히 우크라이나 사태가 금융시장 불안과 실물경제 악화로 급속하게 전이될 상황에 대비해 '최고위급 핫라인(Hot-line)'을 구축해 글로벌 공조 체계를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습니다.

최고위급 수장들은 한국 경제가 코로나19 위기 극복 과정에서 다른 주요국에 비해 견고한 펀더멘털을 유지하고 있으며, 위기관리 측면에서도 충분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국제신용평가사인 무디스의 롭 파우버 회장은 한국의 거시·미시 건전성 조치, 신속한 팬데믹 대응 등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 시장 불확실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정 원장은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와 만나 유로존의 통화정책 결정시 주요 고려사항 및 통화정책 전환 관련 접근방식을 공유하고, 금감원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금감원은 "글로벌 금융시장 충격 대응을 위한 국제공조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감독 당국 간 인력교류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금감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