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군사굴기 본격화…아프리카 지부티에 첫 해외기지 구축_베팅 사이트에서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_krvip

中 군사굴기 본격화…아프리카 지부티에 첫 해외기지 구축_포커 사고방식 책 다운로드_krvip

'군사굴기'(堀起·우뚝 섬)를 추진 중인 중국이 동아프리카 지부티에 첫 해외 해군기지를 구축했다.

12일 관영 신화통신과 글로벌 타임스 등에 따르면 중국 해군은 전날 오전 광둥(廣東) 성 잔장(湛江)의 한 군사 항구에서 '인민해방군 해군 지부티 보급기지 창설 및 출정식'을 열었다.

출정식에 선진룽(沈金龍) 중국 해군사령관이 참석해 기지 창설명령을 선포하고, 초대기지 사령관 량양(梁陽) 전 해군 대변인에게 군기를 수여했다.

출정식을 마친 뒤 해군 장병들은 중국 해군 징강산(井岡山)호와 둥하이다오(東海島)호에 올라 지부티 기지로 향했다.

중국 해군은 지부티 기지의 주요 임무에 대해 소말리아 해적 단속과 유엔 평화유지활동, 인도적 지원, 재외국민 보호, 응급 구호, 국제 전략 항로 안전 유지 등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나 중국 해군당국의 이런 설명과는 달리, 지부티 기지는 아프리카에 세워지는 중국의 첫 군사기지로 아프리카에 대한 중국군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제해권과 에너지 수송로 확보를 위한 중국의 이른바 '진주 목걸이' 전략도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