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군, ‘미군이 올해 2천여회 정찰’…발포 위험 증가”_코나미 슬롯 아이패드_krvip

“중국군, ‘미군이 올해 2천여회 정찰’…발포 위험 증가”_쿠로_krvip

미군 전함과 군용기가 올해 들어 2천여 회 이상 중국을 겨냥한 근접 정찰 활동을 펼쳤다고 중국군 측이 주장했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현지시간 28일 중국 인민해방군 군사과학원 차오옌중 연구원이 이번 주 화상으로 진행된 중국군 연례 콘퍼런스인 10차 샹산포럼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차오 연구원은 “미군이 중국 연안 지역과 남중국해에서 중국이 통제하고 있는 섬과 암초를 겨냥한 근접 정찰 활동을 펼쳐 중국의 주권과 안보를 위협하고 역내 긴장을 고조시켰다”며 “이는 중국의 단호한 맞대응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으며 발포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가장 시급한 것은 잘못된 발포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미국이 빈번한 근접 정찰을 즉각 중단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양측의 충돌 위험은 소통 강화와 안전행동 준칙을 통해 줄일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미국이 대중국 정책을 조정하고 중국을 위협으로 간주하는 것을 그만두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미·중 간 긴장이 고조되면서 중국은 미군의 정찰 활동에 대해 불만을 표시해왔습니다.

미군은 남중국해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을 펼치는 것과 별도로 중국 연안 지역의 중국군 기지를 정찰하는 활동을 펼쳐왔다고 SCMP는 전했습니다.

앞서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미 공군이 전투기를 민항기로 위장시켜 중국 연안을 정찰하는 것이 ‘흔한 전술’이며, 미군이 이런 정찰 활동을 지난해 최소 100회 진행했다고 말했다고 SCMP가 부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