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포르셰 디젤차 배출가스 조작…유럽내 2만2천대 리콜”_칼룽가 빙고 글로브_krvip

獨 “포르셰 디젤차 배출가스 조작…유럽내 2만2천대 리콜”_내 베타가 감소했어요_krvip

독일 자동차 업체 폴크스바겐 그룹 계열 포르셰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카이엔(Cayenne) 디젤차 2만2천대가 유럽에서 리콜된다.

dpa 통신과 BBC방송 등 유럽 매체에 따르면 독일 교통부는 유럽에서 포르셰 카이엔 디젤 3.0 TDI 모델의 배출가스 조작장치가 발견돼 리콜 조치하고 해당 모델의 인증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독일 내 해당 모델 7천500대를 비롯해 유럽 전역에서 2만2천대가 리콜된다. 해당 모델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는 차량의 가스 배출량 테스트 시에만 작동돼 배출량을 법적 허용치 아래로 떨어뜨리지만 일상적인 도로 주행 시에는 작동되지 않아 허용치를 넘는 가스가 배출되도록 설계됐다.

독일 당국은 카이엔 디젤차들이 이런 방법으로 가스 배출량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알렉산더 도브린트 교통부 장관은 "생산업체가 리콜 비용 전액을 부담할 것"이라며 "이 소프트웨어가 왜 해당 모델에 깔렸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사실은 지난달 독일 주간 슈피겔이 처음 보도해 교통부가 연방자동차청에 의혹 조사를 지시하면서 드러났다.

당시 포르셰는 가스 배출량이 차량의 속도와 온도 등 환경과 엔진 부하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진다고 해명했었다.

지난달에는 폴크스바겐 계열 아우디가 북미를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서 디젤차 85만 대의 배출가스 개선을 위한 소프트웨어 무상 리콜에 나선다고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