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조치”라더니 軍 ‘기밀 삭제’ 조사 착수_스트랩 머신_krvip

“필요한 조치”라더니 軍 ‘기밀 삭제’ 조사 착수_카지노 로얄 토렌트 다운로드_krvip

[앵커]

KBS가 단독 보도한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관련 군 기밀 정보 삭제 의혹과 관련해, 군 당국은 원본은 남아있다며 필요한 조치였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의문이 남는 대목들이 있는데요.

국방부 역시 공식 해명과 달리 자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세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당시 군이 관련 기밀 정보를 삭제했다는 KBS 보도에 대해 군 당국이 사실이라고 인정했습니다.

다만, 군사정보통합처리체계, 밈스에서 보안이 필요한 정보가 사건과 관련없는 부대에 전달되는 걸 막기 위한 조치였다고 해명했습니다.

또, 기밀 정보 원본이 삭제된 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김준락/합동참모본부 공보실장 : "민감한 정보가 직접적인 업무와 관계없는 부대까지 전파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초 직접 관련 없는 부대들도 열람할 수 있게 정보를 올린 뒤, 이를 뒤늦게 삭제한 이유가 석연치 않습니다.

밈스에 정보를 올릴 땐 미리 전파할 부대를 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삭제된 정보는 지금까지 파악된 것만 40여 건.

짧은 단문 형태부터 A4용지 한 장 넘는 분량까지 다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필요한 조치라는 공식 해명과 달리 국방부 정보본부는 정보 삭제 경위에 대한 자체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삭제를 누가 지시했는지, 어떤 근거로 삭제했는지, 이 과정에서 관련 규정을 어기지는 않았는지 등이 조사 대상입니다.

피살 공무원 유족은 오늘 기밀 정보 삭제 의혹과 관련해 서욱 전 국방부 장관과 이영철 전 합참 정보본부장을 직권남용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할 예정입니다.

검찰은 국정원이 박지원 전 원장 등을 고발한 사건은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부에 배당해 본격적인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KBS 뉴스 이세연입니다.

촬영기자:정민욱/영상편집:김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