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대변인 “문대통령, 4차 남북정상회담 추진 의지 변함 없어”_브루노 가넴이 승리했습니다_krvip

靑대변인 “문대통령, 4차 남북정상회담 추진 의지 변함 없어”_야구 배팅 연습장_krvip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4차 남북정상회담을 추진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의지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오늘(11일) 연합뉴스TV에 출연해 연내 4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에 대해 "당장은 어려워 보이는 것이 사실이지만 남북관계에서는 어떤 변수가 있을지 모르니 지켜봐야 한다"며 이같이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가능한 부분부터 협력사업을 추진하면 4차 남북정상회담 실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수 있지 않겠나"라고 말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협력 제안에 북한의 호응이 있느냐'는 질문에 "시원하게 답하기는 어렵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여건이 녹록지 않은 것은 사실"이라며 "정부는 인내심을 갖고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강 대변인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국회의원 당선인이 기존 질서를 해체하고 새롭게 과제를 만든다며 문 대통령을 태종에 비유한 것과 관련해 "남은 임기 2년은 국민이 세종의 모습을 연상토록 하는 것이 저의 바람"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