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캘리포니아 산불로 5명 사망…불길이 마을 통째로 삼켜_텔레세나에서 몇십까지 이겼나요_krvip

美 캘리포니아 산불로 5명 사망…불길이 마을 통째로 삼켜_조회당 수익 창출_krvip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북부 뷰트카운티에 번진 대형산불이 미처 피신하지 못한 주민 5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소방당국과 경찰이 9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AP·CNN 등 외신과 현지 매체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에서 북동쪽으로 290㎞ 떨어진 뷰트카운티에서 발화한 대형산불 '캠프파이어'는 카운티 내 파라다이스 마을을 통째로 집어삼켜 가옥 수천 채가 불에 타고 주민 3만여 명이 대피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소방관계자들은 "숨진 주민들은 불길에 휩싸인 차 안에서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소방관들은 "워낙 바람이 강해 불길을 잡는것은 엄두도 못내고 수세적으로 주민들을 대피시키는 데 주력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북 캘리포니아에서 산불이 뒤덮은 면적은 서울시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285㎢에 달한다고 소방당국은 전했습니다.

9일 오전에는 이 불이 주민 9만명이 거주하는 인근 치코 지역으로도 번지면서 주민들에게 추가로 대피령이 내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북부와 남부에 일어난 대형산불은 모두 3개로 산불의 직간접적인 위협을 받는 주민이 총 15만 명에 달한다고 캘리포니아 소방당국은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