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복지장관 “FDA, 화이자·모더나 백신 최대한 빨리 승인”_넷플릭스 돈벌어 여기서 불평해_krvip

美 복지장관 “FDA, 화이자·모더나 백신 최대한 빨리 승인”_다운로드 스타 베팅 업데이트됨_krvip

미국 정부가 화이자와 모더나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최대한 빨리 긴급사용하도록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앨릭스 에이자 미국 보건복지부(HHS) 장관은 현지시간 16일 CNBC에 출연해 식품의약국(FDA)으로 하여금 화이자·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을 승인을 서두르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보건복지부는 FDA의 상급기관입니다.

에이자 장관은 모더나의 백신 후보 중간점검 결과 코로나19 예방 효과가 94.5%라고 발표한 것은 지난주 화이자가 비슷한 성과를 낸 것과 맞물려 "공중보건 부문에서 역사적인 날"을 만들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에이자 장관은 "최대한 빨리, 그러면서도 과학과 증거와 법률을 검토해 승인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 정부는 모더나 백신에 20억여 달러를 투자해 모더나로부터 1억 회 투여분의 백신을 받기로 계약했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미 정부는 최대 4억 회 투여분의 백신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화이자와도 백신 1억 회 투여분을 구매하는 내용의 20억 달러짜리 계약을 지난 8월 체결했고, 추가로 5억 회 투여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에이자 장관은 올해 말까지 모더나와 화이자가 약 4천만 회 투여분의 백신을 생산해 한 사람당 2차례씩, 모두 2천만 명에게 접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