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총선 경쟁 돌입…보수당 지지도 48%, 노동당 24% _농장 투표에서 누가 승리해야 할까요_krvip

英총선 경쟁 돌입…보수당 지지도 48%, 노동당 24% _기사를 게시하고 인증서를 받으세요_krvip

오는 6월 8일 조기 총선을 앞두고 있는 영국에서 본격적인 선거전 이후 첫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집권 보수당이 제1야당인 노동당보다 지지율이 배 이상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타임스-유고브가 현지시간으로 20일 공개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보수당 지지도은 48%로 전 주보다 4%포인트 상승했다.

반면 노동당 지지도는 24%로 전 주보다 1% 상승하는데 그쳐, 보수당과의 격차가 배로 커졌다.

이 같은 보수당 지지도는 2008년 5월 이래 최고치이면서, 같은 기간 노동당과의 격차도 최대라고 유고브는 설명했다.

다른 야당인 자유민주당은 직전과 같은 12%를 나타냈고, 반(反) EU 극우정당인 영국독립당(UKIP)은 10%에서 7%로 하락했다.

영국독립당 지지층에서 이탈한 일부 유권자들이 보수당 쪽으로 향한 것으로 분석됐다.

총리 선호도에서도 메이가 54%로, 15%에 머문 제러미 코빈 노동당 대표(15%)를 압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테리사 메이 총리가 조기총선을 전격 요청한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