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다 일본은행 총재, 추가 금융완화 방침 시사_글로벌벳 게임_krvip

구로다 일본은행 총재, 추가 금융완화 방침 시사_엄마가 된 후 돈 버는 방법_krvip

구로다 하루히코 일본은행 총재는 5일 추가적인 금융완화 방침을 시사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구로다 총재는 5일 도쿄에서 열린 교도통신 주최 강연에서 "마이너스 금리를 깊이 파고들어 가는 것도, 양을 확대하는 것도 아직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했다고 통신이 전했다. 마이너스 금리 폭을 확대하거나 국채 매입 증대 등을 통해 추가적인 금융완화에 나설 의사가 있음을 밝은 것으로 풀이된다.

구로다 총재는 대규모 완화정책 시행 이후 3년 5개월이 지났음에도 물가상승 목표치인 2%를 달성하지 못해 정책 한계론이 확산하는 데 대해 "그런 생각에는 거리를 두고 있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그러면서 2% 목표를 조기 실현하면 "이익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며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너스 금리로 예금금리 인하, 금융기관 수익성 악화 등의 악영향이 있다는 관측에 대해 구로다 총재는 부작용이 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일본경제 전체에 필요하다면 (추가 완화를) 주저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일본은행은 이달 20~21일 열리는 금융정책 결정회의에서 대규모 금융완화에 대한 총괄적 검증을 벌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