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전역 대설특보…내일까지 최대 40㎝ 눈_베팅 플레이어의 판단_krvip

강원 전역 대설특보…내일까지 최대 40㎝ 눈_사실 빙고_krvip

[앵커]

강원 영동지역에 어제(14일)부터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산간지역에 많은 눈이 집중되고 있는데, 관련 피해도 우려됩니다.

강릉방송국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노지영 기자, 현장 상황 어떤가요?

[기자]

네, 이곳 평창 대관령 지역에는 어제(14일) 새벽부터 눈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동안 강한 눈발이 쏟아졌다가 소강상태를 보이고, 또다시 굵은 눈발이 되풀이되고 있는데요.

대관령 횡계 도심은 이미 많은 눈이 쌓여 거리를 지나는 행인과 차량이 조심스럽게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대관령을 포함한 강원 중부와 북부 산지에는 현재 대설경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제(14일)부터 적설량은 고성 미시령이 50센티미터를 넘어섰고, 산간 저지대도 10센티미터를 넘어섰습니다.

밤사이 비가 내린 강원 동해안지역도 아침부터 눈발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강원 영서내륙에도 눈이 내리면서, 현재 대설특보는 강원도 전역으로 확대됐습니다.

또, 경북북동 산지와 경기도 일부, 충북도 일부에도 대설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기상청은 이번 눈이 내일(16일) 오후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보했는데요.

추가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 10~30센티미터에 많은 곳은 40센티미터 이상, 동해안지역은 3~15센티미터 등입니다.

[앵커]

자, 노 기자, 이미 많은 눈이 내렸고, 또 눈이 더 내린다고 하는데, 피해 상황은 어떻습니까?

[기자]

네, 강원도 등 재난 당국은 특별히 큰 피해 상황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교통량이 증가하면서 곳곳에서 눈길 관련 교통사고와 불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은 시간당 2~3센티미터의 많은 눈이 쏟아지는 경우도 있어, 제설작업이 역부족인 경우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원지역에서 차량을 운행하는 경우 도로 상황 등을 확인하고, 월동장비를 갖춰야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눈은 습기를 많이 어 무거운 이른바 '습설'인데요.

적설이 늘면서, 축사나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붕괴 피해도 우려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강원도 평창 대관령면에서 KBS 뉴스 노지영입니다.

촬영기자:최진호 박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