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스마트폰 출하 11% 감소, 10년 만에 최저”_결제하고 캐시백 받기_krvip

“지난해 스마트폰 출하 11% 감소, 10년 만에 최저”_교사로서 돈 버는 방법_krvip

지난해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스마트폰 출하량이 최근 10년 가운데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카날리스는 지난해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2021년보다 11% 감소하면서 10년 만에 처음으로 1억 2천만 대 이하로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카날리스는 거시경제 불확실성이 이어지면서 유통망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재고를 인수하는 데 신중한 태도를 보인 게 원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제조사별로 보면 삼성전자가 시장 점유율 22%로 1위, 애플은 시장 점유율 19%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중국 제조사들인 샤오미(13%), 오포(9%), 비보(9%)가 뒤를 이었습니다.

지난해 4분기 스마트폰 출하량도 17% 감소하면서 10년 새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제조사별로 보면 애플이 시장 점유율 25%로 1위를 기록했는데, 이는 애플이 신형 아이폰 시리즈를 주로 9월에 출시하기 때문입니다.

카날리스는 애플 아이폰 14시리즈의 판매 부진과 폭스콘(훙하이정밀공업)의 중국 정저우 공장 코로나 봉쇄 등에도 점유율이 2%포인트 올랐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20%)도 전년 동기 대비 점유율이 1%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카날리스는 올해 스마트폰 시장이 현상 유지를 하거나 미미한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