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미군에 백신 접종 의무화…접종자만 국경 개방_카지노 버스_krvip

美, 미군에 백신 접종 의무화…접종자만 국경 개방_캔디 크러시에서 생명을 얻는 방법_krvip

[앵커]

미국 국방부가 전군에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캐나다는 미국의 백신 접종자들을 대상으로만 국경을 열었습니다.

백신 접종자에게는 더 많이 허용하고, 미접종자들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정책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데,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대책입니다.

이정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미국이 군에 백신 접종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은 전 군에 전달한 지침에서 늦어도 다음달 중순 이전, 혹은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백신을 정식 승인하는 즉시 백신 의무화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존 커비/미국 국방부 대변인 :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은 일정한 요구나 제한을 받아야 한다는 대통령의 방침을 따르는 정책이 곧 개발될 것입니다."]

현재까지 백신 접종을 마친 미군 비율은 60%가 좀 넘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과 백신 접종 정체에 당초 의무화가 적용되지 않으리란 전망이 나오던 군까지 백신 의무화를 확대 적용한 겁니다.

백신을 맞은 사람들만을 대상으로 한 국경 개방에도 시동이 걸렸습니다.

미국과 가까운 캐나다가 이번주부터 미국과의 국경을 개방했는데,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백신 접종자로만 자격이 제한됐습니다.

[리처드 안타키/캐나다 여행 미국인 : "너무 좋습니다. 17달 만에 캐나다 몬트리올에 가거든요. 보통은 한 해에 열 번은 갔었죠."]

지난주 말 집계된 미국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12만 2천 명을 넘어 지난 2월 수준까지 돌아갔습니다.

특히 입원 환자와 사망자 수가 모두 2주 전의 2배 수준으로 늘었다고 CNN은 보도했습니다.

백신을 안 맞으면 불편을 감수해야 하는 정책을 속속 도입하는 정부에 백신 의무화를 하나둘 실시하며 발을 맞추는 기업들까지 정체된 백신 접종률 높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미국입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정민입니다.

촬영기자:오범석/영상편집:정재숙/그래픽:김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