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운영위, 국민의힘 의원 대거 불참속 30분 만에 산회_무료 포커 코스_krvip

국회 운영위, 국민의힘 의원 대거 불참속 30분 만에 산회_일본과 스페인 경기에서 누가 이겼는지_krvip

국회 운영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오늘(6일) "산적한 대통령실 현안에 대해 국민을 대신해 묻기 위해 운영위 개회를 요구했지만 국민의힘이 회의를 운영하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운영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법에 따라 운영위원 16명이 개회를 요구했지만, 오늘 아침까지 운영위 개회 공지는 없었고, 대통령실 관계자도 운영위에 출석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국회법에 따른 정당한 개회 요구에도 회의 운영을 하지 않은 윤재옥 운영위원장은 사과하고, 운영위 정상화를 약속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앞서 민주당은 2030세계박람회(엑스포) 부산 유치 실패, 정부의 잇따른 전산망 장애,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 등을 묻기 위해 대통령실을 상대로 운영위 현안 질의를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운영위 회의는 여당에서 국회 운영위원장인 윤재옥 원내대표와 간사인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 등 2명만 참석한 가운데 30분 만에 종료됐습니다.

국민의힘은 "정치 공세 의도"라며 운영위 소집에 반대했습니다.

이양수 국민의힘 수석부대표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협의 없이 운영위를 소집한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의제 확정이 안 됐는데도 회의를 소집한 건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정치공세를 하고자 하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