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최연소”…10대 청소년이 도박 사이트 운영_스트립 포커가 뭐야_krvip

“우리가 최연소”…10대 청소년이 도박 사이트 운영_호텔포커 연맹 근처_krvip

<앵커 멘트>

인터넷에서 내기 도박 사이트를 운영해 온 일당이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그런데, 잡고 보니 고등학생까지 포함된 10대 청소년들이었습니다.

윤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도박 사이트 운영 사무실에 경찰이 들이닥칩니다.

현금 뭉치와 여러 개의 통장, 거래 장부가 차례로 나옵니다.

적발된 인터넷 도박 사이트 운영자들은 19살 권모 군 등 대부분 10대 청소년이었습니다.

<녹취> 000(피의자/음성변조) : "동네 선후배였어요. 같은 학교는 아니었고, 선후배로 알게 돼가지고 그렇게 됐어요.인원이 6명이 2명씩 24시간 돌려서 일했었어요."

권 군은 1년 전부터 다른 도박사이트에서 회원을 알선하며 운영기법을 익힌 뒤, 지난해 12월, 고교 동창 등 6명과 함께 직접 도박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회원들로부터 운동 경기 승패를 놓고 돈을 걸게 해 불과 2달 만에 12억 원을 챙겼습니다.

이들은 경찰 추적을 피하기위해 타인 명의의 인터넷 망과 여러 개의 대포 통장을 번갈아가며 사용했습니다.

<인터뷰> 장제원(경기 구리경찰서 사이버수사팀장) : "도박 사이트를 최연소로 조직적으로 하는 것은 처음일 것이다라고 말하고, 24시간 합숙을 하면서 어린 나이에도 오피스텔을 세를 얻어서 운영했습니다."

번 돈은 대부분 생활비와 유흥비로 썼습니다.

고급 승용차를 사는가 하면, 자신들도 직접 도박을 하며 억대 돈을 탕진했습니다.

경찰은 권 군을 구속하고, 대포통장 거래 내역을 토대로 도박을 한 300여 명도 수사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윤지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