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3당 ‘이태원 참사 특별법’ 입법 촉구…“다음 주 발의”_해파리 카지노 게임_krvip

野 3당 ‘이태원 참사 특별법’ 입법 촉구…“다음 주 발의”_노력하고 승리하세요_krvip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 등 야 3당이 다음 주에 이태원 참사 특별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야 3당은 오늘 국회에서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과 시민대책회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야 3당이 준비하고 있는 ‘이태원 참사 특별법’은 ▲진상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특별조사위원회 구성 ▲피해구제심의위원회 구성 ▲추모공원 조성과 추모기념관 건립, 추모제 개최 등 추모사업과 재단 설립 지원 등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이태원 참사 대책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유가족들은 아직 풀리지 않은 의문점이 있다고 말씀하시고, 그 부분들이 다 밝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법안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또 “유가족협의회, 시민대책위와 함께 진실 버스로 전국을 돌면서 약 5만 명의 시민들의 청원을 받았다”며 “(의원들도) 현재까지 51명 정도가 서명했고 다음 주까지 서명을 더 받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정의당 장혜영 의원은 서울시가 서울광장 합동분향소에 변상금을 부과한 것에 대해 “서울시는 당장 경솔한 발언에 대해 유가족에 사과하고 시민들을 지킬 의무를 이제라도 다하길 바란다”고 지적했습니다.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도 “앞에선 눈물로 무한책임 운운하더니 뒤에선 참사 유가족을 비정하게 내모는 것이 오세훈 서울시장이 말하는 약자와의 동행인가”라며 비판했습니다.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 이정민 대표 직무대행은 “조사기구를 발족시키고 증거 자료를 확보해서 이 참사의 진상을 분명하고 확실하게 밝히는 것이 이 특별법의 가장 주된 목적”이라며 “여당인 국민의힘에게도 저희의 간절하고 절실한 목소리를 계속해서 알려서 특별법 공동발의를 위해 같이 함께해주시기를 호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야 3당은 다음 주 원내대표 회동을 거쳐, 오는 20일쯤 유가족협의회와 함께 법안 발의 기자회견을 열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