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야당 ‘최순실 특검’ 협상 테이블에 복귀해야”_스포츠 베팅을 규제하다_krvip

與 “야당 ‘최순실 특검’ 협상 테이블에 복귀해야”_자신의 사업을 열어 돈을 버는 방법_krvip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와 인적 청산 등을 요구하며 '최순실 특검' 협상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힌데 대해 새누리당이 28일(오늘) 야당을 겨냥해"즉각 특검 협상 테이블에 복귀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민경욱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현 정국에 대한 가장 우선적이고 현실적인 수습책은 특검을 통해 조속히 진상을 규명하고 국정혼란을 최소화시키는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민 원내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이 이번 사태의 진상규명을 위해 먼저 특검을 주장해 놓고, 조건을 걸어 협상 중단을 선언한 것은 특검을 통한 진상규명보다 현 정국 분위기에 따른 정치적 이해만 따져보려는 것은 아닌지 의아스럽다"며 "특검 협상을 중단한 채, '3대 선결 조건' 등을 내세우는 것은 선후관계가 뒤바뀐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신속히 사태의 진상을 밝히고 국정 안정을 이루는 일이 급선무"라며 "이 엄중한 상황을 하루 빨리 극복하고 국정을 정상화시켜 국가적 난제들을 해결하는데 국회가 적극 나서야 할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민 원내대변인은 이어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아니면 말고 식 '폭로정치'는 현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되기는커녕 정치권에 대한 국민의 불신과 갈등만 조장하는 일"이라며 면책특권 뒤에 숨어 자신의 존재감만 부각시키고 정치적 이득만 보려는 태도는 더 이상 없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27일(어제) 국회 법사위에서 '대통령이 재벌 회장을 청와대로 불러 미르와 K스포츠재단 사업계획서를 보이면서 협조를 요청했다'는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