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SK㈜·SK머티리얼즈 합병에 찬성하기로_레코드아일랜드에서 우승한 사람_krvip

국민연금, SK㈜·SK머티리얼즈 합병에 찬성하기로_유튜브 영상 보면서 돈 버는 어플_krvip

국민연금이 SK그룹의 투자전문 지주회사인 SK㈜와 첨단 소재 분야 핵심 계열사인 SK머티리얼즈의 합병을 두고 찬성표를 던지기로 했습니다.

다만 주가가 주식매수예정가액보다 높지 않은 경우에는 기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오늘(26일) 18차 회의를 열어 SK머티리얼즈 임시주주총회 안건인 '분할계획서 승인', '합병계약서 승인'을 심의하고 이 같이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분할계획서 승인과 합병계약서 승인에 대해 모두 찬성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원회는 분할계획서 승인을 두고 "분할계획의 취지 및 목적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을 때, 지배구조 개선 등 긍정적 측면을 고려해 찬성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일부 위원들은 주주가치 훼손 우려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위원회는 합병계약서 승인에 대해서는 "합병 목적과 비율, 합병 후 지분율 변화 등을 고려해 찬성을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의사결정 마감일 기준 주가가 주식매수예정가액보다 높은 경우를 조건으로 찬성하고, 그 외에는 주식매수청구권 확보를 위해 기권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심의는 기금운용본부가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에 의결권 행사방향 결정을 요청해 이뤄졌습니다.

SK머티리얼즈는 오는 29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합병 관련 안건을 다룰 예정입니다.

SK머티리얼즈가 특수가스 등 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해 신설 법인을 만들면, SK㈜가 신주를 발행해 SK머티리얼즈 주식과 교환하는 방식으로 SK머티리얼즈의 존속 지주 사업 부문을 흡수 합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