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금융위원장 잇따라 ISA 가입…불완전 판매 주의 당부_뒤 포커 플레이어_krvip

금감원장·금융위원장 잇따라 ISA 가입…불완전 판매 주의 당부_스카이 카지노_krvip

예금과 펀드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한 계좌에 담아 투자하면서 세제 혜택을 볼 수 있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 출시 이틀째인 오늘(15일) 진웅섭 금융감독원장과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은행과 증권사를 잇따라 찾아 ISA에 가입하고 불완전 판매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진웅섭 금감원장은 오늘 오전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을 방문해 ISA 가입 절차를 살펴보고 ISA에 가입했다. 진 원장은 "현재 은행은 고객이 직접 투자 상품을 선택하는 신탁형 ISA 상품만 출시하고, 은행이 투자를 대신하는 일임형 ISA 상품은 출시하지 않았는데, 수익성과 안정성을 갖춘 일임형 ISA 상품이 조기에 출시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ISA는 금융 투자상품이다 보니 은행 예금과 달리 수수료가 있고, 편입하는 자산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은행들이 고객들에게 ISA 상품에 대해 상세하고 충분하게 설명해 불완전 판매와 같이 금융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오늘 오후 2시에는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신한금융투자 여의도 본점을 찾아 ISA에 가입했다. 임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고객들이 충분한 상담과 설명 끝에 ISA에 가입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금융 회사의 판매 과정을 수시로 모니터링해서 불완전 판매를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적발 시 엄정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