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에서 규모 2.5 지진_베토 카레로 파이어휩 롤러코스터_krvip

강원 삼척시에서 규모 2.5 지진_베토 카레로 레인 웍스_krvip

오늘(8일) 아침 6시 31분에 강원 삼척시에서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의 진앙은 강원 삼척시 남남서쪽 30km 지역으로 삼척시 도계읍 상덕리입니다.

기상청은 지진 발생한 인근 지역은 지진의 진동을 느낄 수 있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강원 지역에 진도 3의 흔들림이 전달됐습니다. 진도 3의 진동은 실내, 특히 고층건물에 있는 사람은 현저하게 느끼며, 정지해 있는 차가 약간 흔들릴 수 있습니다.

또 경북 지역에는 진도 2의 흔들림이 전달됐는데, 진도 2의 진동은 조용한 상태나 건물 위층에 있는 소수의 사람만이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지진까지 올해 우리나라에서는 규모 2.0 이상 지진이 103차례 발생했습니다.


■ 지진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KBS재난포털 https://d.kbs.co.kr/prepare/tips?gubun=001)

▷ 지진으로 크게 흔들리면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합니다.
▷ 진동이 멈추면 가스와 전기 차단하고 신속하게 밖으로 대피합니다.
▷ 건물 밖으로 대피할 때는 엘리베이터 타지 말고 계단을 이용합니다.
▷ 건물 밖으로 나와서는 운동장이나 공원 등 넓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 공간이 넓은 건물에서 진동이 시작되면 계단이나 기둥 근처로 피합니다.
▷ 운전 중에는 도로 오른쪽에 차를 세우고 열쇠를 둔 채 대피합니다.
▷ 지진해일 특보가 발령되면 지진해일 대피장소 등 높은 곳으로 신속하게 대피합니다.
▷ 지진과 관련된 유언비어가 있을 수 있으니, 공공기관의 정보에 따라 행동합니다.

※ 이 기사는 기상청의 지진 통보를 자동 수신해 KBS 자체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생산되었습니다.